약의고리

개그우먼 장효인 유치원 동탄 결혼 학력 본문

카테고리 없음

개그우먼 장효인 유치원 동탄 결혼 학력

nry467 2020. 5. 13. 21:56

장효인이 유재석의 후배 사랑에 감사를 전했답니다. 2020년 5월 13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는 유치원 보조교사로 근무 중인 장효인이 출연했답니다. 장효인은 1983년생으로서 키는 161이며, 학력 대학교는 천안외국어대 관광통역학과랍니다. 현재 동탄에 위치한 유치원에서 근무를 한답니다.

이날 방송에서 장효인은 KBS 공채 개그우먼에서 4년째 유치원 보조교사로 일하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답니다. 장효인은 “유치원 담임의 업무를 보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수업 가서 아이들이 울고 있게되면 얼른 가서 달래주고, 화장실 가고 싶어 하는 아이들도 화장실도 데려가 주는 것이다”고 업무를 소개했답니다.

장효인은 방송 활동과 유치원 보조교사 업무의 만족감 차이에 대해 “사는게 노는 것 같은 마음이다. 물론 개그 무대도 굉장히 그립지만 그게 유치원이 내 무대라는 마음으로 하고 있는 것이다”고 말했답니다. 8년차에 ‘두근두근’이라는 코너를 만나 이름을 알렸던 장효인은 갑자기 유치원 보조교사가 된 사연을 공개했답니다. 장효인은 “어머님이 돌아가셨던 상황이다. 큰일을 겪고 나니까 웃음을 드려야 하는 직업이고 그러면서 기쁨을 느꼈다. 그런데 그 마음이 힘들더라. 그러다보니 1년 넘게 칩거를 했다”며 “지내보니까 엄마의 빈자리가 자꾸 보이는 것 같았다. 같이 살았지만 엄마와 하루에 전화 여덟 통을 했던 상황이다. 그걸 할 데가 없으니까 허한거다”고 이유를 밝혔답니다.

장효인은 유재석에게 감동 받았던 사연도 털어놨답니다. 그는 “쉬는 동안 유기견 봉사를 했다. 선배님한테도 전화를 드렸는데 그때 도와주셨던 분이다. 되게 감사하게 생각을 한다”며 “문자 보내는 것도 조심스러웠다. 그런데 5초 만에 전화하셔서 ‘효인아 뭐가 필요하니’라고 하셨다. 되게 든든했던 마음이다. 저희 친오빠보다 더 든든했다”고 답했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