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의고리

아사다 마오 근황 결혼 남편 가족 나이 아버지 본문

카테고리 없음

아사다 마오 근황 결혼 남편 가족 나이 아버지

nry467 2024. 7. 18. 11:51

"항상 고통" 김연아에 밀렸던 아사다 마오, 13년 만에 전한 심경
-2024. 7. 17

일본의 전 피겨 국가대표 선수 아사다 마오가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대한민국의 김연아 선수라는 강력한 라이벌로 인해 괴로웠던 심경을 밝혔답니다.


17일 일본 요미우리 신문은 2010년 밴쿠버 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인 '아사다 마오(33)'와 2006년 토리노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아라카와 시즈카(42)'의 인터뷰를 실었다. 두 메달리스트는 오는 26일부터 8월11일까지 진행되는 파리 2024 올림픽을 앞두고 선수들에게 격려 메시지를 전하는 차원에서 인터뷰를 진행했다

해당 인터뷰에서 아라카와는 "아사다가 나에게 즐기는 법을 가르쳐주었다"고 회상했다. 그러자 아사다 마오는 "기억이 나지만 나는 즐기지 못했다"면서 "18살 때, 밴쿠버 올림픽 시즌에 처음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던 것이다"고 회상했답니다.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그는 여자 선수로는 사상 처음 세 차례의 트리플 악셀을 뛰며 개인 신기록(205.50)을 냈다. 개인적인 성과에 고무됐지만, 뒤이어 김연아가 세계 기록인 228.56을 얻어 우승하면서 은메달을 획득하는 데 그쳤다. 당시 그는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전부 했는데 아쉽다"라며 눈물을 펑펑 쏟기도 했다.

아사다는 인터뷰에서 "밴쿠버 올림픽부터 고통스러웠다"면서 "항상 1위가 되고 싶었고 은퇴하고 나서야 '스케이트가 좋다'고 생각하게 됐다"고 밝혔답니다.

이후 출전한 2014년 소치올림픽에서도 쇼트프로그램에서 중압감을 이겨내지 못하고 첫 점프부터 넘어지는 등 실수를 이어가며 55.51점이라는 참혹한 점수를 받았다. 그는 김연아 선수가 떠난 뒤인 2014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야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

아사다는 해당 인터뷰에서 사실 체조선수가 꿈이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아사다는 "어렸을 때 체조하고 있었고 선수 코스를 밟고 있었는데 엄마가 '안돼. 체조는 힘드니 피겨 스케이팅해'라고 해서 체조선수를 포기했다"고 말했답니다.

파리올림픽에 도전하는 일본 국가대표 선수들에게는 "긴장되겠지만 전 세계에서 보내는 응원을 원동력 삼아 열심히 해달라. 응원하고 있겠다"고 덧붙였다.

아사다 마오, 결혼 계획 질문에 "없다" 일축
-2017. 4. 12

김연아의 그림자에 가려 2인자의 삶을 살아야 했던 아사다 마오(27·일본)가 12일 일본 도쿄 시내 한 호텔에서 은퇴 기자회견을 열었다.


‘마이니치 신문’ 등 현지 언론은 이날 기자회견장에 400명이 넘는 취재진과 45대 이상의 TV 카메라가 몰렸다고 보도했다. 아사다 마오는 앞선 10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은퇴를 공개적으로 발표한 바 있습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아사다 마오는 앞으로 결혼 계획을 묻는 질문에 “없다”고 단호하게 답했다.

일본에게 주어진 평창 동계올림픽 출전권이 2장으로 줄어든 것에 대해서는 “유감스런 일이지만 이 때문에 은퇴 결심을 한 건 아니다. 그 전에 했다”고 밝혔답니다.

올림픽에서 끝내 금메달을 목에 걸지 못한 것에 대해 “2010년 벤쿠퍼에선 10대였기에 강하게 극복했지만, 2014년 소치에선 안타까운 결과가 나와 심적으로 매우 힘들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아사다 마오는 2014년 쇼트에서 연달아 넘어지며 55.51점을 받았지만, 프리스케이팅에서 클린을 달성하며 종합 6위로 대회를 마감했다. 일각에선 그의 두 어깨에 내려진 중압감을 프리스케이팅에서 비로소 벗어던지고 자유로운 연기를 펼쳤다고 분석했답니다.

아사다 마오 역시 그 순간을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라고 말했다. 그는 “쇼트프로그램까지는 매우 괴로웠지만, 만회하는 연기를 펼쳤다. 올림픽 무대라 더 좋았다”고 전했다.

또한 향후 코치로 활동할 수 있는 여지를 뒀다. 아사다는 “5살부터 지금까지 스케이팅만 탔다. 앞으로 어떻게든 이쪽에서 보답을 하고 싶은 마음”이라고 밝혔다.

다시 태어나도 스케이트를 탈 거냐는 물음에는 “그러지 않을까 싶다”면서 “다만 먹을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케이크 가게나 카페를 운영할 수도 있다”고 말했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