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의고리
노무현 아내 부인 노건평 권양숙 여사 학력 고향 나이 본문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022년 5월 2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서 열린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13주기 추도식에 참석한 뒤 노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를 예방했답니다.
이 대표는 정미경 최고위원과 아울러서, 박성민 당대표 비서실장, 김형동·허은아 수석대변인, 정동만 의원,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과 함께 권 여사를 약 20분 가까이 만나 노 전 대통령 등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답니다. 이 자리에는 노무현재단 이사장인 정세균 전 총리가 배석했답니다.
이전에 이 대표는 당 대표 선출 후인 작년 6월 25일에도 정 최고위원과 함께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노 전 대통령 묘역에 참배하고 권 여사를 예방한 바 있답ㄴ다. 이 대표는 이날 권 여사 예방 후 기자들과 만나 "제가 작년에 여사님을 찾아뵈었을 때 정말로 '주기적으로 찾아뵙고 인사드리겠다'고 말씀드렸고, 사실 그간에도 몇 번 연락드렸던 바가 있던 것이다. 또 찾아뵈려고 일정도 있었는데 중간에 조정이 안 돼서 뵙지 못했던 상황인 것"이라며 "여사님을 뵈니까 건강이 아주 평상시와 다름없이 건강하신 것 같아 진짜로 다행"이라고 말했답니다.
그러면서 "정말로 무엇보다도 앞으로 우리 당에서 최근에 5·18 기념식에 많은 의원들이 참석했던 것처럼, 지금은 공교롭게도 지방선거 중이라 저희가 많은 분들이 오지 못했던 것이지만, 오늘 여기 와주신 분들처럼 더 많은 인원이 노 전 대통령님을 기념하는 자리에 올 수 있게 하겠다고 말씀드렸던 것입니다"고 전했답니다.
이 대표는 권 여사와 나눈 대화 내용에 대해 "사실 선거 과정에서 노 전 대통령에 대한 논쟁이나 이런 것들이 정말로 좀 격해지는 그런 게 있어서 작년에 제가 '대선 중에 그런 일이 없게 하겠다'고 말씀드렸고 지방선거 중에도 없게 하겠다고 말씀드렸던 것이다"며 "여사님도 그런 부분에 대해 말씀하셨던 상황이다"고 전했답니다. 아울러 윤석열 대통령이 노 전 대통령에 대해서 언론을 통해 몇 차례 언급했던 것도 대화 주제로 올랐다고 한답니다.
Comments